default_setNet1_2

이천 신둔면 주민자치, 신둔 학습놀이터 운영계획 밝혀

기사승인 2021.03.23  17:04:46

공유
default_news_ad1
   

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학습센터는 2분기 평생학습프로그램 홈(Zoom)학습과 더불어 신둔 숲속학교 등 신둔 학습놀이터 운영계획을 밝혔다.

코로나 위기 상황 지속으로 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홈(Zoom)학습과 신둔 숲속학교 걷기명상을 신규개설 하였으며 특히 신둔 학습놀이터를 기획 이천도자예술마을(신둔 예스파크)에서 가족단위로 9개의 체험을 학습놀이로 즐길 수 있도록 『신둔 학습 놀이터』를 4월 10일 토요일 운영할 계획이다.

신둔 학습놀이터는 봄을 맞아 도자예술마을 관람객이 많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가족단위 대상으로 원데이 클래스를 다양하게 구성하여 추억을 남기고 기억하는 학습놀이터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으로 도자체험은 물론 열차투어, 흑백사진찍기, 예쁜풍경 엽서그리기, 라탄화분에 봄꽃심기, 도자풍경만들기 등 총 9개의 프로그램으로 학습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운영방법은 이천시청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한 사전신청과 도자예술마을 한옥안내소 앞에서 현장신청으로 접수인원을 반씩 나누어 운영할 계획으로 신둔면 예스파크를 찾는 방문객에게 즐거운 학습 놀이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하였다.

우현녀 신둔면장은 코로나 상황으로 지속학습의 어려움이 예상되나 예스파크에서 진행되는 신둔 학습놀이터에서 잠시나마 체험학습의 기회를 가짐으로서 우울감을 해소하고 답답했던 마음을 힐링하며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가족단위 체험으로 거리두기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운영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천시민신문 기자 iccitizen@daum.net

<저작권자 © e-이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