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이천 창전청문집,경기푸드박람회 견학

기사승인 2023.08.28  17:25:21

공유
default_news_ad1
   

지난 8월 26일 이천시청소년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서호택)에서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경기푸드박람회 견학활동에 참여했다.

본 활동은‘2023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으로 경기푸드박람회 견학을 통해 경기 농산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특산물 브랜드와 인진도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진행되었다.

경기푸드박람회는 경기도에서 생산·재배된 청정 농산물 및 수산물, 도내 특산물을 이용한 가공 제품, 건강발효제품 등 다양한 먹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었으며, 고향사랑기부박람회도 함께 진행되므로 고향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지역 특산물을 답례품으로 받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므로 청소년들로 하여금 나눔 및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동기부여의 시간이 되었다.

‘2023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은 지난 5월 15일 로컬푸드와 푸드마일 이론 강의를 시작으로, 농작물 화분 만들기, 농산물 수확 및 요리활동, 지역 특산물 활용 요리활동 등의 내용으로 4회차 진행하였으며 연인원 60명이 참여하였다.

향후 창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경기도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만들어 지역에 기부하고,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경기 농산물 홍보지를 통해 경기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하여 개인주의를 해소하고 사회공동체성을 향상하고자 한다.

이천시민신문 기자 iccitizen@daum.net

<저작권자 © e-이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